상단여백
HOME 정치 경상북도의회 경주
경주시의회 문화도시위원회 국비확보를 위한 문화재청 방문!문화도시위원회 옥산서원 교육관 건립을 위해 문화재청 방문

▲문화도시위원회 옥산서원 교육관 건립을 위해 문화재청 방문ⓔ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윤혜진 기자]경주시의회 문화도시위원회(위원장 이진락)는 8월 4일 국비확보를 위해 문화재청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문화도시위원회 이진락 위원장과 이경희 부위원장, 정성룡 의원을 비롯하여 경주시청 문화재과 이헌득 과장과 함께 대전정부청사 문화재청을 방문하여 옥산서원 교육관 건립을 위한 국비확보를 위해 노력했다.

이번 방문은 지난 8월 22일 이원식 前경주시장과 이진구 前경주시의회의장 등 옥산서원 교육관 추진위원회 인사들의 건의를 받은 김석기 국회의원의 적극적인 주선으로 이루어졌다.

경주시의회 문화도시위원회 이진락 위원장과 참석한 의원들은 그 동안 ‘옥산서원 교육관 및 역사문화단지 조성 타당성 조사’ 용역결과를 바탕으로 2023년도에 본격적인 옥산서원 교육관 건립 종합정비계획용역 등에 국비반영을 문화재청에 적극 건의했고, 문화재청으로부터 ‘긍정적으로 검토하겠다.’는 답변을 받았다.

이진락 문화도시위원장은 “세계문화유산에 등록된 옥산서원 유물수장고에 소장된 국보, 보물 등 수많은 문화유산들이 관광객들에게 공개되고 회재 이언적선생님의 사상과 철학에 대한 연구와 교육프로그램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