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대구시
대구시교육청, 개학전ㆍ후 집중방역 지원으로 안전한 2학기 학사 운영 준비개학전‧후 3주간 집중방역기간 운영 및 코로나19 유증상자 신속한 검사 지원으로 안정적인 2학기 학사운영에 최선

[국제i저널=대구 이연서기자]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2학기 코로나19 재유행에 대비하여 학생들이 안전하게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개학 전‧후 3주간의 집중방역을 지원한다.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8월 첫 주 부터 고등학교를 중심으로 2학기 개학이 시작된다. 대구시교육청에서는 개학 전 1주일과 개학 후 2주간을 집중방역기간으로 지정하여 학교 내 방역 상황을 사전점검하고, 방역물품 확보, 개인방역수칙 사전 교육 등 안전한 2학기 준비를 하고자 한다.

코로나19 의심증상자 발생 시 신속한 키트 검사 지원으로 학교 내 2차 감염 조기 차단과 지속가능한 학교 자율방역 안착을 위해, 관내 전체 학교와 유치원, 기타교육시설에 자가진단키트 구입예산 29억 원과 학교 자율방역 추진 예산 35억 원, 총 64억 원을 2차례에 걸쳐서 교부한다.

한편, 학교뿐만 아니라 모든 교육기관에도 장기출장 및 여름휴가 복귀 시 신속항원검사를 권고하고 접촉자 검사용으로 사용토록 자가진단키트 구입 예산 2,400만원을 별도 지원하여 안전한 교육기관 운영 및 학교업무 지원 공백을 최소화하였다.

강은희 교육감은 “코로나19 방역은 교육활동 정상화의 주춧돌이므로 2학기 개학 시기 확진자 급증에 대비하여 학교 내 코로나19 확산 차단에 학교의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코로나19 의심증상이 있는 경우 자가진단키트를 활용하여 신속한 검사 등 지속 가능하고 효율적인 학교 자율 방역에 최선을 다해주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