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영남이공대, 제2회 전국 고교생 요리·제과 경연대회 개최전국 고교요리대회를 통한 영쉐프 및 영파티시에 육성 목적
▲ 제2회 전국 고교생 요리·제과 경연대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석경혜 기자] 영남이공대학교는 지난 8월 5일 영남이공대학교 식음료조리계열 한국조리실습실과 제과제빵실습실에서 ‘제2회 영남이공대학교 총장배 전국 고등학생 요리·제과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영남이공대학교 식음료조리계열과 글로벌외식산업과 주최로 진행된 이번 경연대회는 요리와 제과에 재능있는 고등학생들을 발굴하고 진로 상담을 통한 영쉐프 및 영파티시에 육성을 목적으로 개최됐다.

이번 경연대회에는 40여 명의 고등학생들이 참가해 요리 부문과 제과 부문에서 창작 파스타와 창작 마들렌을 주제로 창의적인 요리들을 선보였으며, 진량고등학교 임광민 학생, 수성고등학교 홍가영 학생이 맛과 작품성을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했다.

참가 학생들은 요리·제과 경연대회에서 1시간 동안 창작 파스타는 1인분 1접시, 창작 마들렌은 1인분 4조각의 조리를 마쳤으며, 심사위원 3인이 맛, 전문성, 표현성, 창작성 등을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했다.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잠재력을 가진 미래의 쉐프와 파티시에를 발굴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지속적인 경연대회를 통해 학생들이 실력을 쌓고 꿈을 이뤄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 식음료조리계열은 '조리전공'과 '식품영양전공'으로 나눠 전공 분야별 최신식 실습실에서 조리 및 식품 관련 분야의 개별 맞춤식 교육 제공을 통해 현장맞춤형 실무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최근 제19회 서울세계푸드올림픽에서 식음료조리계열, 글로벌외식산업과 학생들이 대상과 금상, 은상을 각각 수상하며 실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