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문경
문경시 인구시책 아이디어·홍보영상 공모전인구감소시대 지속가능한 지역발전 전략 강구 추진 예정
▲ 인구시책 아이디어·홍보영상 공모전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문경시는 8월 8일부터 한달 간 『문경시 인구시책 아이디어·홍보영상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해 10월 행정안전부에서 지정·고시한 인구감소지역 89개소에 포함되어 지방소멸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요즘 시대에 맞는 현실성 있고 시민이 함께 공감하는 인구시책을 펼치고자 기획되었다.

공모 접수는 8월 8일부터 9월 7일까지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공모 분야는 임신, 출산, 보육, 교육, 주택, 청년, 기업·일자리, 귀농·귀촌 등 분야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제출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문경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상은 대상에 문경시장상과 함께 각 200만원의 시상금이 지급되며,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까지 총 14명을 선발하여 10월 중 심사 발표할 예정이다.

지역의 본격적인 생산가능인구 감소와 고령화의 가속화에 따른 인구구조의 변화로 지방소멸단계가 가속화 되고 있다.

이에 정착인구 유입을 위해 차별화된 출산장려정책과 귀농·귀촌 정책, 청년중심의 일자리정책 등 다양한 인구증가시책을 추진하고 있으나, 지역 인구구조를 개선하기에는 역부족인 현실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출산장려금 확대지원으로 2년 연속 출생아 수가 증가하고, 청년인구 유입 및 정착을 위한 다양한 노력으로 지난해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등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

시는 공모전을 통해 좀 더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적극 발굴하여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과 연계하여 인구증가시책 추진과 함께 인구감소시대에도 시민의 삶의 질과 행복도를 높일 수 있는 지속가능한 지역발전 전략을 강구하여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