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청송
청송군새마을회, 새마을줍깅데이 캠페인 펼쳐청송군 새마을회회원 30여명, 깨끗한 청송 만들기 캠페인 실시

▲청송군 새마을회회원 30여명, 깨끗한 청송 만들기 캠페인 실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청송군새마을회(회장 권동준) 회원 30여명이 지난 8일 청송군보건의료원에서 청송군문화예술회관까지 약 5km 구간을 대상으로 “새마을줍깅데이” 깨끗한 청송 만들기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새마을줍깅데이”의 ‘줍깅’은 쓰레기 줍기와 달리기(조깅 jogging)의 합성어로 건강과 환경을 함께 지키는 운동이다.

청송군새마을회는 환경을 보호하고 탄소중립실천에 동참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펼쳤으며, 이날 참석자들은 길에 버려진 담배꽁초와 생활쓰레기를 주워 강변을 말끔하게 청소했다.

권동준 회장은 “무덥고 습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번 캠페인에 참여해주신 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쳐 깨끗하고 살기 좋은 청송 만들기에 힘을 보태겠다.”고 했다.

한편 윤경희 청송군수는 “지역의 깨끗한 환경을 위한 이번 활동에 적극 참여해 주신 청송군새마을회 회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행정에서도 청정한 지역을 만들어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손보라 기자  borabora9206@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