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칠곡
칠곡교육지원청 상상력으로 만드는 새로운 세상칠곡발명교육센터, 학생 MAKER 교육
▲칠곡발명교육센터, 학생 MAKER 교육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경상북도칠곡교육지원청(교육장 최원아) 발명교육센터는 8월 8일부터 8월 10일까지 3일간 발명 특별 교육과정인‘학생 MAKER 교육’을 칠곡 관내 3~6학년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번 학생 MAKER 교육은 학년별 수준차를 고려하여 3,4학년, 5,6학년 두 반으로 나누어 운영했다.

발명교육센터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자유롭게 발명 아이디어를 생각해내고 학교에서 접하기 힘든 3D펜, 목공 용품 등을 활용하여 직접 손으로 조작하고 경험함으로써 발명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높이고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향상하도록 했다.

첫날인 8월 8일 에는 3,4학년은 LED 광섬유를 이용한 꽃만들기와 컬러비즈를 활용한 캐릭터 만들기를, 5,6학년은 3D펜을 활용한 생활소품 만들기 활동을 했다.

이날 학생 MAKER 교육에 참가한 대교초 4학년 학생은“LED 광섬유를 이용해 시들지 않는 꽃을 만들어 기분이 좋았고 남은 이틀간의 활동도 너무 기대가 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원아 칠곡교육지원청교육장은 “학생들이 상상한 것을 직접 만들어 봄으로써 창의성과 자신감, 문제해결력 등을 향상시키는 메이커 교육이 미래사회를 맞이하여 점점 더 중요해짐에 따라 교육현장에서 학생들이 좀 더 쉽게 접근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손보라 기자  borabora9206@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