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김천
김천사랑상품권 추경예산 84억원 확보김천사랑상품권 발행목표 1,800억원으로 확대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김천시에서는 7월 추경을 통해 김천사랑상품권 예산을 84억원을 추가 확보했다.

김천사랑상품권의 2022년 상반기 판매액이 800억원을 넘어섬에 따라 올해 목표액을 1,200억원에서 1,800억원으로 확대, 김천시에서는 추경예산 확보를 통해 10% 할인판매를 당분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최근 여러 지자체에서 예산 부족 등의 사유로 할인판매 축소 및 중단을 선언한 가운데, 김천시에서는 연일 지속되고 있는 고물가 상황에서 10% 할인판매를 유지하여 사용자 및 가맹점 등 김천시민들에게 혜택을 지속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더불어, 김천시에서는 최근 「김천사랑 상품권 발행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을 통해 ▲김천사랑상품권운영위원회 구성 및 운영, ▲휴·폐업 등으로 인한 가맹점 등록취소사유 신설 등 규정을 마련하여 사용자와 가맹점 편의 증대와 안정적이고 건전한 상품권 정책을 추진할 발판을 견고히 했다.

한편 8월 현재 김천사랑상품권 판매액이 1,000억원을 돌파하는 등 이용률이 점차 증가하는 추세이나, 무제한으로 혜택을 늘릴 수는 없는 상황을 고려하여 추경예산 소진 시 할인율과 한도를 조정할 가능성도 시사했다.

김천시 관계자는 “김천시에서는 김천사랑카드 구매 인센티브를 10%로 유지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으며, 농어민수당, 전입지원금, 임신축하금 등 다양한 정책수당을 김천사랑카드로 지급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