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문경
문경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2학기 학교방역 인력 채용 지원에 나서채용 공고부터 면접까지 원스텝 지원

▲채용 공고부터 면접까지 원스텝 지원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문경교육지원청(교육장 정진표) 학교지원센터는 관내 유, 초, 중,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2학기 학교방역 인력 채용 지원 신청을 받아 총 18명의 방역 인력을 채용했다.

이 사업을 통해 채용된 방역 인력은 학생의 안전한 교육활동 보장을 위하여 유치원 및 학교 시설, 급식실 등에서 방역활동 및 생활지도 업무를 수행한다.

학교지원센터는 문경교육지원청 홈페이지, 지역 신문, 인터넷 커뮤니티 등을 통해 채용을 홍보하였으며, 특히, 대한노인회 문경시지회 취업지원센터와 협력하여 노인 일자리 만들기에도 기여하였다. 또한 채용 공고, 지원서 접수, 서류 및 면접 심사, 합격자 발표 등의 절차를 대행하여 학교의 업무 경감에 힘썼다.

서류 및 면접 심사에 참여한 교감 조○○은 “학교지원센터가 방 인력 채용을 대행하니 교원의 행정 업무가 줄어들 뿐만 아니라 보다 투명하고 공정한 채용 절차가 진행되는 것 같다.”라며 견해를 밝혔다.

정진표 교육장은 “앞으로도 학교지원센터는 방역 인력외에도 계약제 교원, 방과후 강사, 배움터 지킴이 등 다양한 인력 채용 지원을 통해 교육활동 중심의 학교를 만드는 데 노력하겠다.”라고 했다.

손보라 기자  borabora9206@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