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산
대구한의대, 디지털 전환 융합아이디어 공모전 개최대구한의대 ‘H&H 디지털 솔루션’팀 대상 및 다수 수상
▲ 제1회 함께 하는 디지털 전환 융합아이디어 공모전 비대면 시상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대구한의대학교 LINC3.0사업단을 비롯한 4개 대학과, 한국비교정부학회, 융합연구총괄센터 등 7개 기관이 연합으로 추진된 제1회 “함께 하는 디지털 전환 융합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하고 비대면 시상식을 가졌다.

지난 4일 건국대학교 이상엽 교수의 사회로 진행된 비대면 시상식에서는 200여명의 수상 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경과보고와 함께 축사 및 대표 학생에 대한 시상을 진행했다.

이번 공모전에는 전국 대학(원)생이 인문사회 및 이공계 분야 지식이 융합된 테마를 주제로 전국 47개 팀이 참가하여 다양한 주제를 제시했다.

그 결과, 대상으로 ‘H&H 디지털 솔루션’팀, ‘골든타임’팀, 최우수상으로 ‘함께 걸을까’팀, ‘에이알스’팀, ‘The safety of the elderly’팀, 우수상으로 ‘헬스 런’팀, ‘GREEM’팀, ‘파워레인조’팀이 수상했다.

대상을 수상한 H&H 디지털 솔루션팀은 메타버스의 가상공간에서 힐링, 심리, 헬스분야로 나누어 관광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디지털 힐링 트립 메타버스 플랫폼‘을 주제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날 함께 진행된 수상 학생들과의 간담회에서는 팀 작품들에 대한 공유 및 아이디어에 대한 연구윤리 문제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대구한의대 박수진 산학부총장 겸 LINC3.0사업단장은 “앞으로도 대학 간 공유협업을 위한 프로그램을 개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