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스포츠일반 경상북도
전국 아마e스포츠 대회 경북팀 12일 출정식 !!!경북선수단 11명(단체 2팀, 개인 2명) 매타버스 플랫폼‘이프랜드’서 출사표

▲전국 아마e스포츠 대회 경북팀 12일 출정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윤혜진 기자] 경상북도콘텐츠진흥원(이하 진흥원)은 8월 12일(금)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 제14회 대통령배 아마추어e스포츠대회(이하 KeG)에 경북대표단 출정식을 갖는다고 밝혔다. 이들은 앞서 제15회 경상북도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를 통해 선발됐다. 규모는 단체전 종목 2개팀 [리그오브레전드종목(5명)–SPG(스피어게이밍)인의이차하팀,배틀그라운드모바일종목(4명)–네이티브 코리아팀] 개인전 카트라이더종목 2명 등 모두 11명이다.

경북대표팀은 오는 8월 20일(토)부터 21일(일)까지 경남 창원스포츠파크에서 개최되는 KeG에 출전, 16개 광역시·도 대표선수들과 종목별 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지난해 경북대표팀은 종합순위 8위의 성적을 기록하였다. 이번 대회 단체종목의 경우 프로팀 아카데미 소속 선수들이 다수 선발돼,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이종수 진흥원장은 “누구나 즐기는 e스포츠가 여가 문화를 넘어 지역대표 선발전과 대통령배 대회의 출전 경험을 통해 선수로서의 성장에 밑거름이 될 것 ”이라며 전국 대회 관람과 경북대표팀 응원을 부탁했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