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영덕
영덕군 신활력플러스사업 액션그룹 기초과정교육 실시액션그룹(활동조직) 참여할 40여명 참석

▲영덕군 신활력플러스사업 액션그룹 기초과정교육 실시ⓒ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윤혜진 기자]영덕군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최영식 단장)은 본격적인 사업에 앞서 신활력플러스사업에 참여할 액션그룹(활동조직) 참여 희망자 40여명에 대하여 지난 7. 26부터 8. 4까지 4회에 걸쳐 이론교육과 현장학습을 실시했다.

이론 교육은 다양한 자원과 민간 자생조직을 활용 사회적경조직 육성, 일자리창출 등을 위해 지역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10명이상으로 구성된 자립적 조직을 만들 수 있도록 실무 교육과 앞서 실행하고 있는 예천군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단 찾아 육성사례 중심의 활동 모습을 견학하기도 했다.

영덕군은 2021년부터 추진하는 사업지구로서 지난해의 역량강화 교육과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30여개의 액션그룹 희망자를 모집하였다. 이들은 앞으로 컨설팅과 교육비 등을 지원 받는 1단계 사업을 진행하면서 사업성을 검토하고 세부실천 계획을 수립 2단계 시범사업 형태의 실습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러한 액션그룹들이 사회적경제조직을 구성하여 본격적인 사업 진행을 위해서는 농식품부나 정부, 지자체 공모사업을 통한 사업비를 확보하여 사업을 진행하여야 한다. 그러나 이들은 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에서 지속적인 컨설팅을 지원받게 될 것이다.

한편, 이들을 관리하고 지도할 협력코디네이터도 10여명 모집하였는데, 전문역량강화 교육과 실습을 통해 최종 선발하여 현장에 투입할 예정이다.

최영식 단장은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주신 액션그룹 대표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면서 “교육에서 배운데로 10명이상의 조직원들과 한마음이 되어 실질적인 컨설팅과 지도로 사업화를 실천하여 지역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는, 스스로 발전하는 사업 조직으로 거듭나가를 바란다. 이들 조직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도움을 주겠다.”고 말했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