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복지 안동
안동시, 「모두함께 가족여행」 프로그램 운영드림스타트 사례관리 가구 대상 여행·체험 지원으로 가족 간 유대강화 기대
▲ 모두함께 가족여행 프로그램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안동시가 8월 6일부터 12일까지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12가구를 대상으로 운영한 「모두함께 가족여행」 프로그램이 참여자들의 좋은 반응을 받으며 성료됐다.

안동시 드림스타트가 올해 신규로 기획한「모두함께 가족여행」 프로그램은 취약계층 가족이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가족 단위의 여행이나 체험에 제약이 많다는 점에 착안해 기획됐다.

드림스타트 아동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가족 간의 추억을 쌓으며 유대를 강화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번 프로그램을 위해 민관이 힘을 합쳐 드림스타트 가정의 아름다운 추억 만들기를 응원했다.

안동시 시설관리공단에서 안동 대표 휴양림인 계명산자연휴양림의 무료숙박을 지원했다. ㈜우돈MPP에서 한 가정당 2kg의 돼지고기를 후원하며 여행의 기쁨을 더해주었다. 안동시 드림스타트에서는 즉석 사진기와 필름을 제공해 참가자들의 특별한 추억을 간직할 수 있도록 했다.

김진희 안동시 여성가족과장은 “우리 지역사회가 취약계층 가족과 항상 함께하고 있다고 느낄 수 있도록 지역사회 자원발굴과 지속적인 협력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