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울릉도
어화(漁火)가 아름다운 울릉 제20회 오징어축제 개막피데기 맥주 파티! 8월 27일 개막
  • 여의봉, 이보슬 기자
  • 승인 2022.08.31 13:48
  • 댓글 0

[국제i저널 = 여의봉, 이보슬 기자] 울릉군의 대표축제인 울릉도 오징어축제가 오는 8월 27일(토)부터 8월 29일(월)까지 3일간 어업전진기지이며 촛대바위가 있는 울릉읍 저동항에서 개최된다.

풍어기원 제례를 시작으로 오징어생태연혁 주제관, 옛울릉주민사진전, 살아있는 오징어를 이용한 오징어맨손잡기, 바다미꾸라지잡기, 오징어3종경기 등 가족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즐길거리를 마련했다.

또한 울릉도산 오징어와 산채를 주재료로 하는 향토음식 및 슬로푸드 시식회 프로그램을 통하여 지역 향토음식을 맛볼 수 있으며 섬사람들의 넉넉한 인심도 함께 느낄 수 있다.

이번 축제는 피맥파티(피데기맥주)를 통해 관광객들이 싱싱하고 우수한 품질의 오징어 피데기를 맥주와 함께 축제 현장에서 맛볼 수 있으며, 특히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곁들여 연령과 성별을 넘나드는 축제로 구성되었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지역경제 활성화 및 신 관광 트렌드의 하나로 피맥파티를 오징어 축제의 주 행사로 활성화시켜 국내·외 관광객을 유치하는데 더욱 노력하고 경북의 대표지역축제로 발돋움하겠다.”고 밝혔다.

여의봉, 이보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의봉, 이보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