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대구시
대구시 도달쑤 이모티콘과 함께 즐거운 추석인사 보내세요!대구시, 9.6.(화) 오후 2시부터 선착순 3만7천명 무료 배포
▲도달쑤이벤트ⓒ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이연서기자] 대구시는 인기 급상승 중인 도달쑤*의 추석맞이 이모티콘을 제작해 9월 6일(화) 오후 2시부터 카카오톡을 통해 선착순 37,000명에게 무료로 배포한다.

* 도달쑤 : ‘도시 달구벌 수달’의 줄임말로 친환경 도시 대구 도심의 맑고 깨끗한 신천에 사는 수달을 캐릭터화한 대구시 캐릭터

대구시가 제작한 추석맞이 도달쑤 이모티콘은 명절인사 문구와 일상생활에서도 활용도가 높은 ▲추카추카 ▲파워-UP ▲부탁해요 ▲좋아좋아 등 다양한 감정표현을 담아 총 16종으로 구성했다.

이번 추석 이모티콘은 올해 들어 처음 배포하는 것으로 이전의 도달쑤 일러스트 이미지에서 벗어나 시민들에게 온·오프라인 홍보채널을 통해 널리 알려진 도달쑤 인형탈(실사형)로 제작해 신선함을 한층 높였다.

이모티콘을 받는 방법은 카카오톡 친구 검색 메뉴에서 ‘대구시청’을 검색한 후 채널을 신규로 추가하면 선착순 37,000명까지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이후 30일간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시 홈페이지에서도 이모티콘 파일을 받아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작년 9월에 배포한 추석 이모티콘은 배포한 지 1시간 30분 만에 조기마감 되는 등 도달쑤 이모티콘의 열기가 뜨거웠다.

한편 친근한 이미지로 코로나19 방역수칙 홍보, 대구로 배달앱, 대구행복페이, 청렴대구 등에 다양하게 활용되는 ‘도달쑤’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제5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본선에 진출했고, 8월 25일(목)부터 9월 14일(수) 오후 2시까지 우리동네 캐릭터 홈페이지에서 대국민 투표 중이다.

대구시는 9월 2일(금)부터 9월 14일(수)까지 시 공식 SNS채널에서 ‘투표 인증 이벤트’를 통해 도달쑤를 응원하고 투표 참여 독려에 나설 계획이다.

※ 예선 110개 참가(지자체 52, 공공 58) / 본선 30개 진출(지자체 14, 공공 16)

→ 최종 10개 선정(대상_1천만원, 그 외 홍보마케팅 지원)

대구시는 앞으로 도달쑤 인스타그램 등 자체 사회관계망(SNS)채널을 더욱 활발히 운영해 일상을 공유하고 시민들과 친근하게 소통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1급수에서만 서식하는 수달이 도심 신천에 살고 있는 대구의 쾌적한 친환경 도시 이미지를 널리 홍보할 계획이다.

권오환 대구시 도시주택국장은 “도달쑤 이모티콘이 추석을 앞둔 시민들에게 활기찬 대구를 알리는 소통의 메신저가 되길 바란다”며, 또한 “대구의 도달쑤가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투표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