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IT/통신 의성
의성군, 메타의성 아이디어 발표대회 개최다양한 스마트시티 의성군 미래상 구현 방안 제시
▲ 메타의성을 위한 아이디어 발표대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의성군은 지난 8월 31일 군에서 ‘의성군 메타버스 혁신리더 양성교육’ 수강생을 대상으로 아이디어 발표대회를 개최했다.

군은 지난 4월부터 8월까지 급변하는 새로운 시대 흐름에 맞추어 MZ세대 공무원과 중간지원조직, 청년조직을 포함한 26명의 ‘메타버스 혁신리더’를 구성하고 총 10회에 걸친 메타버스 교육을 시행했다.

이번 아이디어 발표대회는 총 8팀으로 구성된 수강생들이 메타버스에 대한 이해도를 바탕으로, 스마트시티 의성군의 미래상을 플랫폼 안에서 구현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제시했다.

메타버스 혁신기술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메타버스 비대면 청소년 상담창구 운영”을 주제로 한 메타듀 팀이 1등으로 선정됐고 그 외 4건의 아이디어를 최종 선정하여 최대 100만의 상금을 수여한다.

군은 10월부터 메타버스 혁신리더 심화과정으로 맵 제작 등 실무교육을 시행하고, 혁신리더들이 제안한 아이디어를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직접 구현할 수 있도록 역량강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혁신리더들이 제안한 아이디어를 메타버스-US 구현에 반영하여 스마트시티 정책 수립에 적극 활용하겠다”라며, “지속적인 인재양성으로 메타버스 군정 접목을 선도하고 대중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