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영덕
영덕교육지원청 자율과 사회적 실천에 앞장서는 영덕 학생 자치 민주시민교육 실시「학생 자치 활성화를 위한 민주시민교육 프로그램」 실시

▲「학생 자치 활성화를 위한 민주시민교육 프로그램」 실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영덕교육지원청(교육장 박재식)은 9월 15일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회 임원 35명을 대상으로 「학생 자치 활성화를 위한 민주시민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각 학교를 대표하는 학생들이 미래사회의 리더로 올바르게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덕목인 자율과 사회적 실천에 주안점을 두고, 우리 사회를 보다 건강하게 발전시키기 위해 필요한 지역 내 학생 자치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이번 행사에서는 여행작가 오기범과 포항환경학교 강민옥을 강사로 초청하여 초·중등부로 나누어 여행특강과 환경특강을 번갈아 운영하였다.

여행특강은 자율에 중점을 두고 초등부에서는 「세계 일주, 나도 할 수 있다!」, 중등부에서는 「세계일주에서 찾은 인생의 길」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였고, 환경특강은 사회적 실천에 중점을 두고 초등부에서는 「멋진 지구인이 되기 위한 지구사용법」, 중등부에서는 「인간의 생각이 지구 환경을 바꿉니다」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고 폐품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제품을 직접 만들어 보기도 했다.

행사를 주관한 이성호 교육지원과장은 “청소년들이 스스로의 주인됨을 깨달아 세상을 좀 더 낫게 바꾸기 위한 힘든 수고를 마다하지 않는다면 그것이 바로 민주시민입니다. 그리고 혼자가 아니라 함께 한다면 우리 사회는 이미 민주사회입니다.”라며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이 자율과 사회적 실천에 앞장서기를 당부하였다.

손보라 기자  borabora9206@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