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의성
의성군, 주민자치회 활성화 지원주민주도의 변화와 혁신을 주도할 주민자치회를 활성화 지원
▲ 안계면 주민자치회 정기회의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의성군은 주민주도의 변화와 혁신을 주도할 주민자치회를 활성화하기 위해 행정 및 재정적 지원을 확대한다.

군은 주민자치회가 새로이 구성되고 1년 남짓 운영하면서 나타난 문제점을 해소하기 위해 주민자치 위원들의 의견을 반영해 다양한 주민자치 활동을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우선, 주민자치회 핵심 사무를 담당하는 간사에게 매월 30만원의 활동비가 지원된다. 사업계획 수립, 회의록 정리, 회계 정산 등 실무처리에 대한 동기를 부여해 실행력을 갖춘 주민자치회로 거듭나게 한다는 계획이다.

그리고 위원들의 멤버십 강화를 위해 현장학습 등 워크숍 비용을 위원수에 따라 2~3백만원 범위 내에서 차등 지급한다. 위원간 소통 및 유대강화 계기를 제공해 서먹서먹한 관계를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지역 현안을 논의하는 회의 비용, 위원들의 주민자치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한 교육 비용 등도 1백만원 정도 지원할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주민들이 지역에 관심과 애착을 가지고 지역을 변화시키려는 일에는 아낌없이 지원해 나가겠다”라며, “기회가 되면 직접 참여해 보면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