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대구시
대구시교육청, 전국영농학생축제(2022FFK경남대회)9.27.(화) ~ 9.29.(목) 개최
▲2021FFK울산대회ⓒ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이연서기자] 대구시교육청(강은희 교육감)은 9월 27일(화)부터 29일(목)까지 경상남도(김해생명과학고, 창원문성대학교 등)에서 진행되는‘제51년차 전국영농학생축제(2022FFK경남대회)’에 대구농업마이스터고 49명의 학생이 대구 대표로 참가한다.

이 대회는 전국 농생명산업계열 고등학생들에게 농업과 농업교육에 대한 진로개발과 우수 농업인력으로 성장할 기회를 제공해 주며 전국의 영농학생회원들이 모여 친목을 다지고 커뮤니티를 형성하여 미래 농업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올해는 경상남도FFK연합회와 김해생명과학고에서 주관하여 개최한다.

대구 대표로 대구농업마이스터고에서 화훼장식, 조경설계, 농기계정비 등 실무능력경진과 경영 및 연구과제, 농생명창업 아이템, 농산물 마케팅 과제 등 과제이수발표대회, 전공경진대회, 글로벌 리더십대회, FFK골든벨 등 16종목에 참가할 예정이다.

2020년에는 코로나19로 전국대회가 열리지 못했으나, 2021년*에 농생명창업아이템 경진에서 장관상(금메달)을, 글로벌 리더십과 조경 전공경진에서 은메달을, 화훼장식 실무경진, 경영 공동 과제이수, 농산물 마케팅 과제이수, 농업유통 전공경진에서 동메달을 수상하였으며, 올해에는 금메달 3개, 은메달 4개, 동메달 6개를 목표로 하고 있다.

* 2021년 금메달 1개, 은메달 2개, 동메달 4개

개회식은 9월 27일(화) 10:00 김해시 공설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교육부와 전국 시도교육감이 참가한 가운데 전국FFK연합회를 대표해 김해생명과학고 대표학생의 사회로 진행된다.

전국영농학생축제는 교육부가 주최하고 14개 시·도교육청이 순환하여 개최하며 대구광역시에서는 1998년, 2012년에 이어 2026년에 대구농업마이스터고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강은희 교육감은 “전국영농학생축제를 위해 준비한 학생들에게 격려를 보내며, 대구농업마이스터고 학생들이 도시형 첨단농업경영분야 영마이스터로 전국을 리더하여 미래 농업경영인으로 성장해 다양한 행복을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