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경상북도
임종식 경북교육감, 전국체육대회 참가 학생선수 격려경북교육청 42개 종목 학생선수 544명 참가
▲22일 경북체고를 방문해 전국체육대회 선수를 격려하는 임종식 교육감 사진ⓒ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임종식 교육감은 22일(수) 성주여고, 경북체육고를 방문해 제103회 전국체육대회 대비 훈련 및 안전 상황을 직접 확인하고 출전 학생선수를 격려했다.

이번 제103회 전국체육대회는 오는 10월 7일부터 13일까지 7일간 울산종합운동장 등 74개 경기장에서 개최되며, 사전 경기는 9월 25일부터 유도 경기로 대회의 서막을 연다.

경북교육청은 육상, 수영, 축구, 양궁 등 42개 종목(정식 38종목, 시범 4종목) 544명의 학생선수가 출전하며, 제102회 전국체육대회에 이어 고등부 대회 종합 3위를 목표로 마무리 강화 훈련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이번 대회에서 경북교육청은 양궁 남고 김제덕, 역도 남고 남지용 선수의 3관왕, 단체종목에서는 성주여고 하키, 포항여자전자고 축구가 정상에 오를 것으로 기대하며, 메달 종합은 금메달 35, 은메달 40, 동메달 50, 합계 125개로 지난 대회에 이어 고등부 종합 3위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코로나 19의 어려운 상황에서도 꾸준하게 자신을 관리하며 대회를 준비한 학생선수와 지도자의 노력을 응원한다”며 “남은 기간 컨디션을 잘 관리해 자신의 기량을 마음껏 펼쳐 달라”고 격려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