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봉화
봉화교육지원청 삶의 힘을 키우는 정향(情鄕) 봉화교육, 미래로 ! 세계로 !2022 봉화군 학부모 미래교육 모니터단 연수 개최

▲2022 봉화군 학부모 미래교육 모니터단 연수 개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경상북도봉화교육지원청(교육장 박명호)은 2022년 9월 22일 14시에 봉화교육지원청에서 관내 초·중학교 학부모 미래교육 모니터단 17명이 참가한 가운데 2022 봉화군 학부모 미래교육 모니터단 연수를 실시하였다.

연수는 영상을 통한 경상북도교육감 인사 말씀, 학부모미래교육 모니터단 활동 안내, 교육장 인사, 아이와 함께 지적 자존감을 높이는 책을 즐기는 방법을 주제로 특강이 진행되었다.

임종식 경상북도교육감은 영상 인사를 통해 “교육 정책 추진에 다양한 의견을 제안하는 능동적인 정책 참여와 역할을 당부하고, 학부모 여러분의 진솔하고 귀한 제안을 귀담아 듣고 제대로 교육 정책에 반영하겠다”고 하였다. 그리고 “교육청은 행복한 아이들, 웃음 가득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다.

2023-2026 경북미래교육의 비전은 ‘삶의 힘을 키우는 따뜻한 경북교육’이며 지표는 ‘성장하는 나’ ‘조화로운 우리’ ‘함께 여는 미래’로 설정하였다.

비전과 지표를 바탕으로 4대 정책 방향은 첫째, ‘삶이 있는 교육과정’ 둘째, ‘힘이 되는 미래교육’ 셋째, ‘따뜻함을 더하는 학교’ 넷째, ‘혁신하는 교육지원’으로 설정하였다.

이번 연수는 2022학년도 봉화 학부모 미래교육 모니터단을 대상으로 학부모회 참여 방법 및 중요성과 경상북도 미래교육위원회의 주요 역할, 학부모 미래교육 모니터단의 운영 현황, 모니터단이 해야 할 활동을 안내하였다.

더불어 아이와 함께 지적 자존감을 높이는 책을 즐기는 방법을 주제로 특강이 진행되어 학부모의 많은 공감의 자리를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다.

봉화교육지원청교육장 박명호는 ‘삶의 힘을 키우는 정향(情鄕) 봉화교육과 경북교육을 위해 봉화 학부모 미래교육 모니터단의 역할을 충실히 해주시기를 바라며, 학교 및 지역 특성에 맞는 교육정책 아이디어도 많이 제안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하였다.

손보라 기자  borabora9206@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