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청송
청송교육지원청 2022 청송Wee 전문상담인력 수퍼비전 실시Wee프로젝트 운영의 내실화를 위한

▲Wee프로젝트 운영의 내실화를 위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청송교육지원청 Wee센터는 9월 23일 청송Wee센터 교육실에서 Wee센터 및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를 대상으로 수퍼비전 및 Wee클래스 협의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수퍼비전은 송위덕 교수(경일대학교 특임교수)를 수퍼바이저로 초빙하여 진행하였다.

상담사례에 대한 전문가의 지도·조언을 통해 상담성과를 성찰하고, 사례 유형에 따른 효과적인 상담 방법을 습득하여 청송 관내 전문상담인력의 전문성을 향상시킬 수 있었다.

또한 Wee프로젝트 운영에 대한 협의와 소통을 통해 위기학생 지원체계를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례를 발표한 전문상담교사는“수퍼비전을 통해 위기학생에게 효율적 상담지원을 할 수 있는 전문성을 확보 할 수 있었고, 전문상담인력간 어려움을 공유함으로써 소진을 예방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하였다.

황석수 교육지원과장은 “이번 수퍼비전으로 Wee센터와 Wee클래스 전문상담인력의 상담 역량 강화와 학교폭력 및 학업중단 예방의 계기가 되기를 바라고, 협의회를 통해 전문상담인력들이 소통하고 상담전문가로서 성장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손보라 기자  borabora9206@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