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계명대학교 대구동산병원 서문시장 무료 의료상담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검사 및 전문의 상담으로 찾아가는 의료서비스 실시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검사 및 전문의 상담으로 찾아가는 의료서비스 실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계명대학교 대구동산병원(병원장 서영성)이 지난 20일에 서문시장 상가연합회 내 1층 서문마루에서 서문시장 상인 및 이용객을 대상으로 무료 의료상담을 실시했다.

이번 상담은 14시부터 16시까지 운영하면서 100여명이 검진 서비스를 이용했다.

이번 무료 의료상담은 서문시장의 대구지역민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고자 시행됐으며, 검사-상담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진행했다.

우선,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현장에서 신속하게 검사하였다. 콜레스테롤은 콜레스테롤 측정기를 이용해 60초~80초 이내에 4종 수치(▲총콜레스테롤 수치 ▲HDL콜레스테롤 ▲중성지방 ▲LDL콜레스테롤)를 검사했다.

검사 후 검사결과에 대한 전문의 상담도 실시됐다. 특히, 계명대 대구동산병원 심장내과 이현욱 교수와 직접 만나 검사결과에 관한 상담뿐만 아니라 심장 관련 질환(협심증 등)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었다.

또한, 계명대 대구동산병원은 이번 상담을 일회적으로 끝내지 않고, 10월과 11월에도 의료 상담 서비스 제공을 계획하고 있다.

서영성 대구동산병원장은 “서문시장 상가연합회와의 MOU체결에 이어 이번 기회를 통해 지역민에게 먼저 다가가 도움을 줄 수 있어서 뜻깊다”며, “앞으로도 대구지역민을 위해 항상 먼저 다가가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겠다”고 전했다.

손보라 기자  borabora9206@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