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구미
구미대, 제3회 스킬만렙 챌린지 시상식 개최물리치료과 학생들의 ‘GMPT 게임’ 작품 대상 수상

▲물리치료과 학생들의 ‘GMPT 게임’ 작품 대상 수상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구미대학교 인재개발처 대학일자리센터가 재학생들의 전공 실무능력 향상을 위해 개최한 ‘제3회 스킬만렙 챌린지’ 시상식이 28일 열렸다.

구미대 성실관 시청각홀에서 열린 시상식에는 이승환 센터장, 수상 학생과 지도교수 등이 참석했다.

이 행사는 온라인 영상공모전으로 코로나19 비대면 환경에 따라 2020년부터 재학생들의 학과 전공 능력 향상과 우수 학생 발굴, 진로에 대한 동기 부여와 목표 설정 등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만렙은 한자‘만(滿)’과 영어 ‘레벨(Level)’의 합성어로 ‘최고 수준’을 의미한다.

작품은 재학생들의 전공 실기를 소재로 한 스토리텔링, 광고패러디, 인터뷰 형식 등 다양한 형식의 영상물이다. 올해는 11개 학과에서 30개 팀 110명이 참가했다.

시상식에서는 물리치료과 계선진 외 5명이 출품한 ‘GMPT 게임’작품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상 팀에는 상장과 상금 100만원, 명예의 뱃지가 전달됐다.

이 작품은 유명한 오징어게임을 패러디해 GMPT(구미대학교 물리치료사) 게임을 통해 물리치료의 스킬을 높인다는 내용으로 흥미로운 영상구성과 아이디어의 독창성이 뛰어나다는 심사평을 받았다.

최우수상 1팀은 치위생과 정세나 외 2명의 ‘올 하반기 최대 관심작! 〈치위베테랑〉’, 우수상 2팀은 응급의료부사관과 고가현 외 9명의 ‘강철의무’와 헤어메이크업네일아트과 김승우 학생의 ‘디자이너의 세계’가 차지했다.

이외 내년엔 대상(장려상) 3팀과 새롭게 비상(특선) 3팀, 챌린지상(입선) 2팀 등 총 12개 팀이 입상 명단에 올라 상장과 상금이 각각 전달됐다.

이승환 인재개발처장은 “스킬만렙 챌린지 공모전은 비대면 환경에서 자칫 부족해질 수 있는 학생들의 전공실무 역량을 향상 시키는데 있다”며 “이러한 실무역량 향상 프로그램을 지속 발굴해 재학생들의 취업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손보라 기자  borabora9206@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