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대구시
대구시교육청, 제10회 대구도시농업박람회 개최9.30.(금) ~ 10.3.(월) 대구농업마이스터고, 대구녹색학습원 일원에서 개최
▲제9회 대구도시농업박람회 개막식ⓒ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이연서기자]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대구시와 함께 제10회 대구도시농업박람회를 개최한다.

대구도시농업박람회는 대구농업마이스터고(수성구 노변동) 일원에서 9월 30일(금)부터 10월 3일(월)까지 4일간 개최되며, 대구시에서 주관하고 대구광역시교육청, 대구농협 등에서 후원한다.

특히 올해는 대구도시농업박람회의 첫 개최지인 대구농업마이스터고에서 10주년을 기념해 다시 개최하게 되어 의미가 깊은 박람회이다.

9월 30일(금) 오후 1시 30분 메인무대에서 대구시장, 대구시교육감, 시의회의장 등 주요내빈들이 참여한 가운데 10년을 맞이하는 도시농업박람회를 축하하는 ‘10’타이포그라피 개막 퍼포먼스를 보여 주고, 개막 후 라인 투어를 통해 부스를 함께 체험할 예정이다.

‘가꾸는 초록일상 꿈꾸는 도시농업’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도시농업박람회에 대구시교육청은 학교텃밭을 운영하는 학교 부스를 통해 학교현장에서의 운영사례를 알릴 예정이며, 첨단농업경영분야 특수목적고인 대구농업마이스터고에서는 2023학년도부터 운영되는 스마트농생명과, 도시공간조경과, 그린바이오산업과를 안내하고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강은희 교육감은 “일상에서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행복을 추구하는 현대사회에서 초록의 가치를 바탕으로 학생 모두가 다양한 행복을 추구할 수 있도록 학교와 관련 업무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