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공연·전시 대구시
펙스코(FXCO), 개관1주년 맞아 다양한 이벤트와 전시기획대구의 대표 패션·라이프스타일 공간 ‘펙스코(FXCO)’ 1주년 기념 행사
▲펙스코(FXCO), 개관1주년 맞아 다양한 이벤트와 전시기획ⓒ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이연서기자] 대구시는 30여 개의 패션브랜드들이 온·오프라인 공간에서 고객들에게 개성 넘치는 디자인을 선보이며 유통망을 확장하는 공간으로 자리잡고 있는 패션·문화 복합공간 펙스코 개관 1주년을 맞아 VIP고객 초대행사, 다채로운 전시회와 이벤트를 연다.

지역의 컨테이너형 패션문화복합공간 펙스코(FXCO)가 1주년을 맞아 ‘Happy FXCO Day’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다채로운 전시와 공연, 이벤트를 선보인다.

신진 패션디자이너 육성을 위해 세워진 펙스코(FXCO)는 지난 2021년 10월 1일 문을 열고, 그동안 신진 패션 디자이너와 젊은 창업가들의 꿈을 이루는 크리에이티브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써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왔으며, 다양한 공간 활용을 통해 생동감 있는 콘텐츠와 새로운 변화를 주도해 왔다.

특히, 신진 패션디자이너브랜드 편집숍인 펙스코숍(fxco#)은 30여 개의 패션 브랜드들이 온·오프라인 공간에서 고객들에게 개성 넘치는 디자인을 선보이며 유통망을 확장하는 공간으로 자리잡고 있으며, 이중 가방 브랜드인 세미코드(SEMICIDE)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PPL 협찬을 통해 MZ 세대들에게 사랑받는 핫한 브랜드로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루고 있다.

이번 1주년 기념행사는 펙스코의 메인 컬러인 그린과 핑크를 활용해 ‘Happy Together’라는 콘셉트를 바탕으로 위트있는 디자인을 전개했으며,

펙스코와 전국대학생패션연합회(O.F.F.)가 공동 기획한 1주년 기념 패션전시 ‘바라던 바다(Sea of Hope: the Ego)’가 지난 17일 먼저 막을 올렸다. 사단법인 한국패션디자인학회 신진작가전 ‘New Wave, Next Vision’은 오는 30일(금)부터 10월 7일(금)까지, 신명준 작가 개인전 ‘내 곁에 머문 풍경들’은 오는 30일(금)부터 11월 30일(수)까지 전시된다.

1주년이 되는 10월 1일 당일에는 펙스코의 핵심공간인 신진디자이너브랜드 편집숍 펙스코숍(fxco#)에서 VIP 초청행사와 라이브 방송을 기획했다. VIP고객 초청행사는 토요일 오후 5시부터 7시까지 디자이너브랜드 22F/W 신상소개, 베스트 드레서 시상, 행운권 추첨 등이 예정되어 있으며, 애드스튜디오, 상민, 시그레이트, 세미코드, 디아서, 포움, 라이 등 총 7개 브랜드가 1주년 특가상품 기획전으로 트렌드 상품, 특가상품을 준비했고 그 외 푸짐한 사은행사와 룰렛 이벤트도 준비했다.

정의관 대구시 경제국장은 “대구의 컨테이너형 패션-문화-복합공간 펙스코(FXCO)는 2021년 10월 1일 첫 문을 연 이래 신진 패션 디자이너와 젊은 창업가들의 꿈을 이루는 크리에이티브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써 지난 1년간 쉼없이 달려왔다”며, “많은 시민들께서 1주년 즈음해 펙스코(FXCO)를 찾아 마음껏 즐기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