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계명대, 비교과 프로그램 주제로 ‘비교과 WEEK’ 행사 열어비교과 프로그램 참여 우수사례와 설명회 등을 통해 다양한 비교과 활동 소개

▲비교과 프로그램 참여 우수사례와 설명회 등을 통해 다양한 비교과 활동 소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계명대(총장 신일희)는 교내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에 관한 정보를 한자리에서 알아볼 수 있는 비교과 통합 홍보 행사인 ‘비교과 WEEK’을 열고 있다.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계명대 성서캠퍼스 바우어관 우촌실과 1, 2층 로비에서 열리고 있는 이번 행사는 비교과 교육활동에 대한 대학사회의 관심을 높이고 학생의 비교과 활동 참여동기를 강화하기 위해 계명대 교육혁신처 주관으로 진행되고 있다.

참가 학생은 비교과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3가지 세션에 참여하고 ‘스탬프 투어북’에 참가 확인 도장을 받으면 상품을 받을 수 있어 비교과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와 함께 상품까지 두 가지 혜택을 동시에 얻을 수 있다.

첫 번째 세션은 ‘비교과 관련 설명회 및 발표회’로 3일간 2시간씩 주제별로 진행된다.

첫째 날에는 K-Circle 페스티벌을 통해 2022학년도 1학기 활동 공모형 K-Circle 프로그램 참가팀 중 유형별 최우수상 수상 8팀이 활동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둘째 날에는 비교과 관련 설명회를 진행했는데, 계명스튜던트포털(STORY+) 시스템, K-STAR 인증제도, 계명인재역량관리시스템(COMpass K), IT역량 개발 프로그램, K-Cloud 융합교육 인증제 등 교내의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과 학생지원제도를 운영부서에서 직접 소개했다.

마지막 날에는 6명의 재학생이 학생 참여 우수사례 발표를 통해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 참여 경험과 역량 개발 노하우를 다른 학생과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두 번째 세션은 ‘비교과 우수사례 전시’로 학생의 비교과 프로그램 참여 우수 결과물을 전시한다.

공모전 수상작부터 홍보 및 활동 영상, 카드 뉴스, 시제품 등 교내 8개 부서에서 운영한 11개 프로그램의 학생 우수 결과물 100여 건을 전시해 참관하는 학생의 비교과 프로그램 이해도를 높이고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세 번째 세션인 ‘비교과 홍보부스’는 교내 비교과 프로그램 운영부서 10개가 참여해 부서별 비교과 프로그램을 홍보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코너로, 참가 학생이 교내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 및 비교과 활동으로 쌓을 수 있는 역량 등을 상세히 알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최명숙 계명대 교육혁신처장은 “미래 시대는 교육의 대개혁을 요구하고 있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대학은 미래 사회를 선도할 다양한 경험을 가진 창의융합형 인재를 키워야 한다.”며, “계명대는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계명대 학생은 전공지식 외에도 다양한 역량을 키워가고 있다. 계명대 교육혁신처는 학생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개발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손보라 기자  borabora9206@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