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시
대구시교육청, 2023년도 주민참여예산 반영사업 선정2022년 제2차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주민참여예산위원회 개최
▲2022년 제2차 주민참여예산위원회 회의 모습ⓒ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이연서기자]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2022년 제2차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9월 30일(금) 오후 2시 시교육청 여민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회의에서는 설문조사 및 시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된 주민제안과제에 대해 논의하고 ʹ2023년도 주민참여예산사업ʹ을 선정한다.

위원회는 이날 지난 8월 29일(월)부터 8월 31일(수)까지 주민참여 전문분과위원회의 검토를 거친 주민제안과제 137건에 대해 사업부서의 의견수렴 등을 통해 사업의 타당성, 시급성, 필요성 등을 심사하여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을 최종 확정한다.

제안된 과제는 기획조정분과에서 45건(▲급식질 개선 ▲다자녀 가정 지원 등), 교육정책분과에서 49건(▲돌봄교실 내실화 ▲방과후프로그램 내실화 등), 교육행정분과에서 43건(▲공립유치원 확대 ▲교내 문화공간 확대 ▲코딩교육 시행 등)에 대하여 사전 검토를 마친 상태이다.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통해 선정된 사업은 2023년도 본예산 편성 요구 사업에 포함돼 대구광역시의회의 예산심의를 거쳐 확정되며, 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시민들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강은희 교육감은 “선정된 과제에 대하여는 학교, 지역사회 현장의 소중한 의견을 귀 담아 듣고 짜임새 있는 계획을 수립해 대구시민 모두가 공감하는 미래역량교육이 될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