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의료·건강·식품 경주
'2022 경상북도 식품박람회’ 경주 화백컨벤션센터에서 개최‘경북식품, 화려한 기술의 콜라보!’ 주제로 10월 2일까지
  • 이순호., 김효준 기자
  • 승인 2022.09.30 20:07
  • 댓글 0

[국제i저널 = 경북 이순호, 김효준 기자] 경상북도는 30일, 경주 화백컨벤션센터에서 ‘경북식품, 화려한 기술의 콜라보!’ 라는 주제로 도내 120여개 업체와 식품관련 단체가 참가한 가운데 개막했다. 오늘부터(30일) 10월 2일까지 3일간 ‘2022 경상북도 식품박람회’가 열린다.

이번 박람회는 지역 기업제품 및 특산품 홍보‧판매를 통한 경기회복과 라이브커머스(온라인), 수출구매 상담회를 통한 해외수출의 장을 함께 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역의 우수 식품을 널리 알리고 경북만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음식문화 콘텐츠를 선보이게 된다.

주제전시관은 지역 특산품을 활용한 디저트 및 베이커리류, 간편 한끼관(밀키트),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한식 등이 전시된다.

식품 비즈니스관은 온라인 상품 전용관과 식품 쇼케이스관(제품 전시)이 운영되며, 정보관에서는 음식문화개선 홍보관과 메타버스 체험관 등의 이벤트를 병행한다.

이외 관람객 먹거리 체험행사, 베이커리 경진대회, 포토존&공예체험관 등 다양한 분야를 접목시킨 결과물들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주낙영 시장은 “최근 독특한 멋과 맛을 찾는 수요가 크게 늘어남에 따라 경주의 식품산업도 경쟁력을 갖추어야 한다.”며, “이번 식품박람회를 통해 지역에서 어려움을 겪는 중소 업체에 좋은 기회가 되고 식품산업 발전으로 이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경주시는 박람회 기간 중 내달 1일 ‘경주의 날 원데이클래스’ 행사로 갈치김치 만들기와 문화재 케이크 만들기 행사도 진행한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지금 한류를 타고 대한민국 식품은 다들 한국 식품을 찾고 선언한다”며 한국식품의 우수성을 말했다.

박람회는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상북도 식품박람회 홈페이지(http://gbfoodexpo.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순호., 김효준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순호., 김효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