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김천
김천대학교 유아교육과, 유치원 임용의 길을 묻고 답하다김천유치원 안은정 선생 임용 특강

▲김천유치원 안은정 선생 임용 특강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김천대학교(총장 윤옥현) 유아교육과에서는 10월 5일 재학생들의 국·공립 유치원 임용시험에 관한 관심 증대와 함께 유치원 교사의 채용 비율이 높아짐에 따라 선도적으로 임용고사 준비를 위해 19학년도에 임용시험에 합격한 김천유치원 안은정 선생과의 임용 특강을 실시했다.

안은정 선생은 임용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임용 1차, 2차 시험을 합격하기 위한 노하우를 설명했다.

유아교육과 장기덕 학과장은 “임용고사에 합격한 안은정 선생을 초빙하여 학생들에게 맞춤형 특강 및 질의 응답을 통해 임용고사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는데 목적을 두었다. 또한 임용고사 합격률을 향상시키기 위해 임용 동아리, 도서관 자리 확보, 야간 학습 등의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편입생 김예솔 학생은 “ ‘임용 준비를 해야지’ 라고 마음만 먹고 실행할 준비를 하지 않았는데 제가 이번 특강을 통해 임용을 준비하려는 마음을 다잡게 된 계기가 된 매우 귀중한 시간이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천대학교 유아교육과는 교사로서의 바른 인성교육과 교직전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서비스러닝, 현장연계 실습, 유-초 연계 실습, 지역 유관기관(초등학교, 지역아동센터) 연계 실습 등 타 대학 유아교육과와 차별되는 맞춤형 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상담심리학과와의 연계 전공을 통해 유아교육학 학위와 유아 상담 학위 2개와 마이크로디그리 교육과정 이수로 ‘유아 창의성 교육’ 마이크로디그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이와 같이 김천대학교 유아교육과는 다양한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손보라 기자  borabora9206@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