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경상북도
경북도 2022축산인 한마음대회 열려축하공연, 축산물직거래장터, 축종별 홍보 및 시식부스 운영
  • 이순호 이보슬 기자
  • 승인 2022.10.06 09:59
  • 댓글 0

[국제i저널=경북 이순호 이보슬 기자] 경북도는 지난달 30일 영천 강변체육공원에서 ‘경북의 풍요로운 미래! 축산의 힘으로!’ 라는 주제로「2022 경북 축산인 한마음대회 및 소비촉진행사」를 개최 하였다.

이번행사는 경상북도 축산단체연합회가 주관하여 지역 축산인들의 화합과 결속을 도모하고 축산인뿐만 아니라 많은 지역 주민들의 참여로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이 됐다.

경북 축산단체연회는 한우, 낙농, 양돈 양계, 염소, 양봉 1만호로 6개 축종으로 축종별 회장6명, 사무국장6명, 12명의 임원구성으로 경북 축산 발전을 위한 주요사항 등을 조언․ 협의 한다.

이날 행사에선 축하 공연과 함께 축산물 직거래장터, 축종별 홍보 및 무료시식 부스 운영, 이벤트, 노래자랑 등 시민들과 함께 하는 다양한 행사도 진행됐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지금이 향후 100년을 준비하는 첨단농업을 위한 대전환 적기이며, 현재 농업에 닥친 위기를 축산이 변화를 선도하지 않으면 극복하기 어렵다”며, “경북 축산인들이 농업·농촌의 진정한 리더로 앞으로 혁신적인 변화에 주역이 돼 주길 바란다. 도에서도 항상 현장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함께 가겠다”고 약속했다

이순호 이보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순호 이보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