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영덕
영덕교육지원청, 영재교육대상자 선발 위한 교사관찰추천제 연수 실시교사관찰추천제를 통한 미래의 잠재력있는 영재교육대상자 발굴

▲교사관찰추천제를 통한 미래의 잠재력있는 영재교육대상자 발굴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경상북도영덕교육지원청(교육장 박재식)은 10월 5일 오후 3시 영덕교육지원청 초연관에서 관내 초, 중학교 영재교육 업무 담당 교사 17명을 대상으로 영재교육 대상자 선발을 위한 교사관찰추천제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교사 관찰추천제 적용을 통한 재능있는 영재교육대상자를 발굴하고 영재교육대상자 선발 업무의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해 영덕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 지도 강사인 지품초등학교 이재필 선생님이 교사관찰추천제 개념과 업무절차, GED(영재교육종합데이터베이스) 시스템 활용, 담당 교사 업무의 실제 등에 대한 내용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교사관찰추천을 통해 영재교육대상자를 선발하는 방법을 이해하게 되었고, GED 시스템 활용법에 대한 자세히 안내로 영재를 발굴하고 선발하는데 필요한 역량을 강화했다.

이성호 영덕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장(교육지원과장)은 “영덕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 및 지역 공동 영재학급 교육대상자 선발에 잠재적 영재 특성을 지닌 학생들이 영재교육을 받을 수 있는 바탕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고, 수준 높은 영재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손보라 기자  borabora9206@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