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대구시
대구무형문화재전수교육관, 한글날 맞이 무형문화재 체험 참가자 모집10월 10일(월)오후 2시
▲날뫼북춤 배우기ⓒ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이연서기자] 대구무형문화재전수교육관(이사장 전연호)은 한글날을 맞아 10월 10일(월)오후 2시부터무형문화재 체험(조각장, 대고장, 모필장,단청장,날뫼북춤,영제시조)행사를 개최키로 하고,참가자 모집에 나선다.

이번 체험행사는 무형문화재전수교육관(북구 호암로 51 삼성창조캠퍼스 內)에서 대면체험으로 이루어진다.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인터넷 네이버 폼(https://naver.me/Gz1HtTCq)을 통해 참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체험은 무료로 진행된다.

한글날 맞이 무형문화재 체험행사에는 지역 무형문화재 6개종목(국가 1,대구시 5)이 참여한다. 특히 각 종목별 보유자 또는 전승교육사가 직접 체험을 진행함으로써 시민들에게 무형문화재를 접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무형문화재가 시민들에게 보다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다.

(사)대구광역시무형문화재연합회 전연호 이사장은 “이번 무형문화재 체험행사를 통해 지역 무형문화재의 우수성과 전통문화를 재미있게 이해하고 체험해보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기다린다고 전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