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구미
구미시 인구정책 종합대책 보고회 개최주거, 일자리, 출산양육, 교육 등 44개의 신규 인구증가 시책 안건보고 인구증가 시책 개발 안건에 대한 구체적 실행 촉구
  • 이순호, 박혜민 기자
  • 승인 2022.10.07 16:18
  • 댓글 0

[국제i저널 = 경북 이순호, 박혜민 기자] 구미시(시장 김장호)는 10. 5.(수) 상황실에서 인구감소 위기에 적극 대응하기 위한 구미시 인구정책종합대책 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에서 인구 기본핵심정책인 주거, 일자리, 출산양육, 교육 등 44개의 신규 인구증가 시책 안건에 대해 보고한 뒤 우선순위와 실효성 확보 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으며 특히 인구증가 시책 안건 중에는 구미시민을 위한 우대 정책, 대학생 및 청년 유입 정책, 출산 및 아동 보육에 대한 정책이 중점 논의되었다.

특히 속도감 있는 인구정책 추진을 위해 사업별로 인구유입 목표를 수치화하고 목표 달성을 위한 부서별 세부 추진계획을 마련하도록 촉구했다.

구미시는 최근 인구 감소세 극복과 41만 인구 회복을 위하여 이날 논의된 정책은 반드시 실현될 수 있도록 사업구체화와 예산확보에 만전을 기하고, 지역 경제규모 확대를 위한 생활인구 유치에도 초점을 맞춰 인구정책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김장호 구미시장은“전 공직자는 무한책임을 가지고 인구증가에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 줄 것”을 당부했으며“다양한 인구활력 정책의 원활한 추진을 통해 시민의 기대와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인구정책 목표 달성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순호, 박혜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순호, 박혜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