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구미
구미시,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식지역 어르신 1,200여명을 모시고고 어르신들의 화합과 소통의 장 마련
▲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국제i저널] 구미시는 10월 7일 구미시복합스포츠센터 다목적경기장에서 구미청년회의소의 주관으로 지역 어르신 1,200여명을 모시고「제26회 노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김장호 구미시장과 안주찬 구미시의회 의장, 최경호 대한노인회구미시지회장 등 기관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의 영향으로3년 만에 많은 지역 어르신들을 모시고 노인의 날의 의미를 되새기며 흥겨운 시간을 가졌다.

1부 난타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에는 노인강령 낭독, 노인복지 유공자 표창패 수여(62명), 개회사, 기념사, 축사, 격려사 순으로 진행됐으며, 3부행사는 지역 가수 축하공연, 밴드 악단 공연 등으로 어르신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드렸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앞으로도 구미시는 어르신들이 더 건강하고 편안한 노년기를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노인복지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구미시는 노인일자리사업 확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 경로당 운영비 지원, 경로당 밑반찬지원서비스 사업, 노인종합복지관 경로식당 식단 품질 개선 등을 지원하면서 어르신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노인의 날(매년 10월 2일)은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기 위해 제정된 법정기념일로 구미시에서는 2006년부터 현재까지 구미청년회의소에서 매년 노인의 날 기념식을 진행하여 어르신들의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경로효친 사상을 고취시키고 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