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울릉도
울릉교육지원청, 초등돌봄전담사 및 돌봄업무관계자 힐링 연수 실시인문학강의 및 예술공연을 통한 업무 스트레스 날리GO!, 업무효율 올리GO!

▲인문학강의 및 예술공연을 통한 업무 스트레스 날리GO!, 업무효율 올리GO!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울릉교육지원청(교육장 남군현)은 4일 울릉 라페루즈 리조트 세미나실에서 관내 초등돌봄전담사 및 돌봄업무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힐링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는 초등돌봄전담사의 사기 진작 및 돌봄업무 관계자들간의 업무 협력을 통하여 초등돌봄교실의 질적 내실화는 물론 안정적인 돌봄교실의 운영 및 관리를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이번 연수는 외부 강사를 초대하여, 인생의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고 도전한 강사의 스토리가 담긴 인문학 강의와 공연으로 진행되었으며 또한 초등돌봄교실 업무 내실화 제고 방안에 대한 토론의 자리를 가졌다.

연수에 참석한 초등돌봄전담사들은 “장기간의 코로나19 상황에서 돌봄교실을 운영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이번 힐링 연수를 통해 재충전의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남군현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지친 심신이 힐링되었길 바라며, 초등돌봄교실 운영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돌봄전담사들의 직무 만족도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손보라 기자  borabora9206@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