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울릉도
울릉교육지원청 백년대계 교육을 바로 세우기 위한 울릉도의 노력교권 보호 역량 강화 및 교원능력개발평가 운영 연수 실시

▲교권 보호 역량 강화 및 교원능력개발평가 운영 연수 실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울릉교육지원청(교육장 남군현)은 지난 12일 울릉 관내 초·중·고 교감 및 업무 담당 교사를 대상으로 『2022학년도 교권 보호 역량 강화 연수 및 교원능력개발평가 운영 연수』를 진행했다.

1부 행사로 진행된 교권 보호 역량 강화 연수는 코로나의 긴 터널을 벗어나 정상적인 교육활동이 이루어지는 과정에서 빈번하게 발생할 수 있는 교육활동 침해를 방지하고자 실시되었다.

각 교육 현장에서 발생하는 교육 침해 활동의 다양한 사례와 이에 대응할 수 있는 매뉴얼 안내를 중심으로 진행된 연수는 참석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다는 긍정적인 호응을 얻었다.

2부 행사로 진행된 교원능력개발평가 운영 연수는 교원의 전문성 신장을 통한 공교육 신뢰 제고를 목적으로 시행되는 교원능력개발평가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평가의 종류 및 참여자, 영역 요소 지표, 평가 방법, 결과 활용, 관리 기구 등에 대한 자세한 안내로 진행되었다.

남군현 교육장은 “교육 현장이 바로 서고, 바로 선 교육 현장을 통해 공교육이 국민에게 신뢰받을 수 있어야 한다. 울릉도는 바른 교육 현장의 모습으로 공교육이 군민들에게 많은 신뢰를 받고 있지만, 여기에 안주하지 말고 더욱 믿음을 줄 수 있는 교육 현장을 만들기 위해 학생 학부모 교원들이 함께 노력하여야 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손보라 기자  borabora9206@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