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영천
영천시 홍보전산실, 한이·약이와 인구 늘리기 캠페인 홍보영상 제작20일 영천시청 소공원에서 출근하는 시민 대상으로 인구 늘리기 홍보 캠페인 실시
▲홍보전산실, 한이·약이와 인구 늘리기 캠페인 홍보영상 제작ⓒ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영천시 홍보전산실(실장 신해근)은 20일 영천시청 소공원에서 출근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인구 늘리기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 날 캠페인에서는 단순한 캠페인에서 벗어나, 직장인, 결혼을 앞둔 청년, 임신·출산을 고민하는 부부의 입장에서 영천에서 거주 시 주어지는 혜택들을 한이·약이가 함께 출연해 쉽고 재미있게 홍보 영상에 담아냈다.

이날 제작한 홍보 영상은 영천시 공식 유튜브 ‘별별영천’에서 누구나 볼 수 있다.

한편, 영천시는 ‘사람들이 모여드는, 살기 좋은 영천’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전입 혜택 및 임신·출산·청년·기업·귀농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올해 대폭 상향돼 지급하는 300만원 상당의 신혼부부 결혼장려금과 첫째자녀 300만원, 둘째자녀 1300만원, 셋째자녀 1,600만원, 넷째자녀 이상 1900만원의 출산양육지원금 등 통 큰 출산·양육 시책을 펼치고 있다.

신해근 홍보전산실장은 “이번 캠페인과 홍보 영상을 통해 살기 좋은 우리 영천에 많은 분들이 전입 오시길 바란다”며, “인구는 영천의 미래이기에 지속적으로 유입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인구 늘리기에 많은 관심 가져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