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스포츠일반 김천
김천시, 제77회 한국테니스선수권대회 개최우리나라에서 개최되는 테니스대회 중 가장 오랜 역사와 전통 자랑!
▲ 제77회 한국테니스선수권대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헤 기자] 대한민국 테니스 역사상 가장 권위 있는 ‘제77회 한국테니스선수권대회’가 오는 21일부터 30일까지 김천종합스포츠타운 테니스장에서 개최된다.

1946년 첫 대회를 시작으로 올해로 77회째를 맞이하는 한국테니스선수권대회는 우리나라에서 개최되는 테니스대회 중 가장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대회이다.

그동안 국내대회 중 최고봉의 영예와 국내 최고의 선수들이 우승컵에 이름을 올리는 것을 최고의 명예로 여기고 있는 대회로서 테니스대회의 역사와 전통을 이어가고 있다.

대한테니스협회는 국내 최고 수준의 경기를 풍성하게 전달하고 테니스 팬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자 본 대회의 전일 중계방송을 실시한다. 예선 및 본선은 대한테니스협회 유투브 채널에서, 8강부터 결승은 tvN스포츠채널 방송중계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특히 이번 대회는 엘리트 선수들뿐만 아니라 동호인들도 참여해 모든 테니스인들이 화합하고 즐기는 축제로 만들기 위해 대한테니스협회는 29일부터 2일간 전국대학동아리테니스대회 및 동호인 마스터즈 대회 개최 등 다채로운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국내에서 개최되는 테니스대회 중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이번 대회는 대한테니스협회가 주최하며, 미래의 한국테니스를 짊어질 유망주들이 참가하여 갈고닦은 기량을 코트 위에서 마음껏 발산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천종합스포츠타운 내 테니스장은 실외코트 20면, 실내코트 4면 등 24면의 케미컬코트를 보유하고 있어 대규모 대회 개최에 있어 편리하고 선수들의 관전 및 경기진행도 매끄러워 테니스인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대회 기간 중 동호인 대회가 함께 열려 전문체육과 생활체육이 한 곳에 모여 진정한 통합의 정신과 전 테니스인의 축제로 거듭날 수 있는 이번 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