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영천
영천시, 대창2리 경로당 개소식대창면 대창2리 안전하고 행복한 쉼터 문 열다
▲영천시 대창2리 경로당 개소식ⓒ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영천시 대창2리노인회(회장 노도)에서는 24일 경로당 개소식을 개최하여 마을 주민들의 숙원이었던 경로당 개소를 축하하고 경로당이 마련되기까지 애써준 관계자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날 개소식은 최기문 영천시장을 비롯해 도의원, 시의원, 성낙균 영천시노인회장 및 회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대창2리 경로당은 지방도로와 인접하여 상시 사고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던 가운데, 금호~대창간 도로 확장 계획에 따라 영천시에서 사업비 3억8천만원을 지원하여 2020년 11월에 설계용역에 착수했으나 코로나19 및 BF(장애물없는 생활환경) 본인증 등으로 공사가 중지되는 등의 어려움을 겪고 2여 년 만에 연면적 85㎡ 규모의 방 2개 주방 2개 화장실 2개로 남·녀 따로와 같이를 모두 할 수 있는 행복한 공간으로 주민들의 오랜 바람을 이루게 됐다.

노도 대창2리노인회장은 “마을의 화합을 더욱 돈독히 하고 활기차고 행복한 쉼터가 될 수 있도록 노인회가 앞장서겠다”며 최기문 시장님 이하 도움을 준 모든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하였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지방도 4차로에 위치하고 건물의 노후화로 노인들의 생활이 불편하여 걱정이 많았는데, 오늘 새 보금자리가 마련되어 뜻깊고 새롭게 단장한 깨끗한 경로당에서 다양한 문화생활도 즐기시고 건강하게 편히 쉬시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를 위해 다양한 복지 정책을 추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