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울릉도
세계독도협회, 울릉중‧고등학생 10명에게 장학금 및 장학증서 전달지난 26일 세계독도협회가 울릉중학교, 울릉고등학교 학생 총 10명에게 1인당 50만원의 장학금 및 장학증서 전달
▲세계독도협회, 울릉중‧고등학생 10명에게 장학금 및 장학증서 전달ⓒ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윤혜진 기자]지난 26일 세계독도협회가 울릉중학교, 울릉고등학교 학생 총 10명에게 1인당 50만원의 장학금 및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세계독도협회는 세계문화협회의 산하 협회로서 전 세계에 독도를 소개하며 독도의 아름다움을 세계에 알리고 독도탐방 등 다양한 독도 관련 사업을 진행하는 단체이다.

이번 세계독도협회는 ‘독도는 우리 땅’ 노래 40주년을 맞은 정광태 가수와 122주년 ‘독도의 날’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독도화가 권용섭 화백과 함께 독도에서 문화행사를 진행하고 이를 기념하여 울릉도 관내 중‧고등학생들에게 장학금 및 장학증서를 전달하게 됐다고 밝혔다.

최관식 세계독도협회 회장은 “내 자신도 울릉군 북면 천부 출신으로서, 자신들의 꿈을 위해 열심히 학업에 정진하는 지역 후배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에 남한권 울릉군수는“독도의 아름다움을 알리고 다양한 독도 관련 사업을 해주시는 세계독도협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더불어지역 후배들에 대한 관심어린 사랑으로 관내 중‧고등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해주신 최관식 세계독도협회 회장님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