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구미
구미대 교수법으로 ‘MZ세대 소통법’ 특강 눈길학생들과 즐거운 동행을 위한 공감소통
▲학생들과 즐거운 동행을 위한 공감소통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구미대학교(총장 정창주)가 교원들을 대상으로 ‘MZ세대 소통법’에 대한 교수법 특강을 마련해 눈길을 끌었다.

27일 본관 강당에서 열린 이번 교수법 특강에는 컨설턴트 전문가인 박지아 대표(한국감성소통연구소)가 초청됐다.

박 대표는 이날 ‘즐거운 동행을 위한 소통전략’을 주제로 MZ세대와 공감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를 위해 MZ세대의 사고와 생활방식을 분석하고 X세대(1965~1979년생)와의 세대별 미디어 활용의 차이와 다양한 특징 등을 설명했다.

특히 학생들과의 공감소통을 위해 ‘소통의 기술’이 필요하고 이를 위한 6가지 성공 열쇠를 사례와 함께 자세히 소개해 참석한 교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창숙 교수학습지원센터장은 “이해와 공감으로 학생들과 눈높이를 맞추는 일은 교육의 시작점과도 같다”고 말하고 “학생들의 학습 만족도와 성취도가 지속적으로 높아질 수 있도록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교수법을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구미대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지난 1학기에는 ‘메타버스의 이해와 실습’이라는 주제로 급변하는 4차산업의 기술 혁신에 따른 교육 환경 변화에 대한 특강을 마련했었다.

손보라 기자  borabora9206@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