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취업 구미
구미시, 일자리 종합대책 연구용역 중간보고민선8기 일자리 정책의 비전과 목표, 전략과제 설정 및 전략 준비
▲ 민선8기 일자리 종합대책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구미시는 11월 1일 시청에서 일자리 사업 추진 7개 주요부서가 참석한 가운데 민선8기 일자리 종합대책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가졌다.

일자리목표 공시제는 고용정책 기본법 제9조의 2에 의거 지역일자리창출대책 수립에 따른 사항으로 자치단체장이 임기 중 추진할 일자리 목표와 세부계획을 수립하여 공시하는 제도이며 중앙정부는 정부합동평가 등을 통해 추진성과를 평가하고 있다.

중간보고회에 앞서 지난 10월 11일 일자리 유관기관과 간담회를 개최하여 일자리 정책 및 전략 수립을 위한 의견을 청취했고 10월 12에는 일자리 관련 6개 주요부서와 민선8기 공약사업과 연관된 일자리 사업 추진에 대해 부서별 인터뷰를 실시했다.

이날 보고회는 일자리 관련 부서의 일자리 정책 추진에 대한 의견을 듣고 민선8기 일자리 정책의 비전과 목표, 전략과제를 설정하여 구미시만의 차별화 전략을 제시하는 시간을 가졌다.

구미시는 산업기반 일자리 창출과 더불어 일자리 복지를 위해 청년·중년·노인에 대한 생애주기별 일자리, 장애인·경력단절 여성 등에 대한 다양한 일자리 모델과 각 부서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업과 일자리 창출과의 연계성을 검토하여 양질의 일자리 창출로 경제주권 성장도시로 거듭날 수 있는 일자리 종합대책을 수립할 계획이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