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울릉도
울릉교육지원청 위(Wee)센터, 정신과 자문의 온라인 연수 실시청소년의 심리적·정신적 문제 현황과 교사 상담 및 면담의 이해
▲청소년의 심리적·정신적 문제 현황과 교사 상담 및 면담의 이해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울릉교육지원청(교육장 남군현)은 26일 울릉Wee센터 전문 상담 인력을 대상으로 청소년의 심리적·정신적 문제 현황과 교사 상담 및 면담의 이해를 위한 정신과 자문의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배정훈 정신과 전문의(부산 동구 정신건강 복지센터 센터장)를 초빙하여 위기 학생들의 병원 치료 실제 사례 ADHD, 조현병 등 각종 아동·청소년 신경 정신과적 장애들에 관한 사례와 이론에 대해 질의 응답 방식으로 실시했다.

부산 동구 정신건강 복지센터 배정훈 센터장은 청소년 시기에는 가정과 학교의 따뜻한 보살핌이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청소년 시기의 우울 증상은 적극적인 치료가 청소년의 부정적인 생각이나 행동을 예방할 수 있는 적극적인 방법임을 강조했다.

남군현 교육장은 " 정신과 전문의의 연수를 통해 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기를 바라며, 교육지원청에서도 우리 아이들 모두가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손보라 기자  borabora9206@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