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시
청송군, 대구시동구 상호교류 협정체결행정, 문화, 경제, 농산업 등 민간단체교류 활동 공동성장
  • 여의봉 이보슬 기자
  • 승인 2022.11.10 09:58
  • 댓글 0

[국제i저널 = 경북 여의봉, 이보슬 기자] 청송군(군수 윤경희)과 대구광역시 동구(구청장 윤석준)는 제16회 청송사과축제 첫날인 지난 11월 9일 청송군청 제1회의실에서 자매결연 협정식을 가졌다.

이날 협정식에는 양 도시의 단체장을 비롯한 군구의회 의원, 기관단체장, 자생단체장 등 10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미래지향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하고 양 자치단체의 상생 발전과 주민의 행복을 위해 노력하자는데 뜻을 모았다.

주요 협정 내용으로는 ▶지역의 지리적, 역사적, 문화적 전통을 존중하며 생산적인 교류를 통한 공동번영과 주민복지 향상을 도모하고 ▶호혜평등의 원칙하에 ① 행정, 문화, 경제, 농산업 등에 걸친 교류협력 강화 ② 지역경제 활성화 사업의 공동협력 방안 추진 및 지원 ③ 다양한 분야의 민간단체 교류활동을 지원 ▶필요한 정보 공유 및 공동 관심사항에 대한 협력으로 상호유대를 돈독히 하여 지역발전에 기여함을 담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자매결연이 경제, 문화, 관광,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소중한 파트너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양 도시가 상생협력을 통한 공동성장과 번영의 길을 함께 걸어가자”고 말했다.

한편 이날 양 도시의 참석자들은 협정식을 마치고 청송읍 용전천변에서 개최되고 있는 제16회 청송사과축제장을 찾아 관람하며 친목을 다졌다.

여의봉 이보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의봉 이보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