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영천
대구 군부대 유치에 영천시민들이 앞장선다!대구 군부대 유치 추진위원회 발대식 개최
▲대구 군부대 통합이전 유치 추진현황 설명회ⓒ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대구 군부대 영천 유치를 위해 영천시민들이 본격적으로 앞장선다.

10일 영천시청 대회의실에서 대구 군부대 통합이전 유치를 위해 각계각층 주요 인사, 시민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 군부대 유치 추진위 발대식’이 열렸다.

이날 행사는 각계각층 시민대표자들이 나서서 그 간 대구 군부대 통합이전 유치 추진 상황과 군부대 유치의 중요성에 대한 시민 공감대를 형성하고, 시민들이 주도적으로 ‘대구 군부대 유치 추진위원회’를 구성하여, 시민중심 유치활동의 본격적인 Start를 알리고자 개최됐다.

행사는 ▲대구 군부대 통합이전 유치 추진현황 설명, ▲‘대구 군부대 유치 추진위원회’ 위원장 및 임원 선출, ▲향후 운영 방향 및 위원회 의견수렴 등 자체 회의 실시, ▲군부대 유치를 위한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다.

대구 군부대 유치 추진위원회 임원진은 공동위원장으로 박봉규, 정서진 위원장이 추대되었고, 이어 고문, 부위원장, 사무국장, 재무국장 등 주요 임원을 선출한 후, 향후 군부대 유치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박봉규 추진위원장은 “과거 경북도청, 혁신도시, 통합신공항 유치를 시도했으나, 고배를 마신 경험이 있다. 정서진 위원장과 임원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