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산
대구한의대, 경산동의한방촌 한방 웰니스 문화체험활동 진행대구 남구시니어클럽 2022년 사회문화 일자리 참여자 대상으로 진행
▲대구 남구시니어클럽 2022년 사회문화 일자리 참여자 대상으로 진행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가 운영하는 경산동의한방촌(촌장 최용구)에서는 지난 10월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대구 남구시니어클럽 2022년 사회문화 일자리 참여자 대상으로 한방 웰니스 문화체험활동을 실시했다.

경산동의한방촌에서 진행된 이번 체험행사에는 일자리 참여자 400명이 참여하였으며 ▲한약재 족욕체험 ▲자향 향주머니 만들기 ▲나만의 천연물 화장품 만들기 ▲메디키친 한방약선 체험 ▲한방약차 시음 ▲ 약초전시관, 약초경관공원 치유의 숲, 하늘전망대 관람을 하도록 안내했다.

이번 행사는 대구남구시니어클럽에서 대학 문화예술 교육 부문 대한민국 신지식인으로 선정된 최용구 교수에게 웰빙 웰니스 문화 행복교육 ▲웰라이프 교육 ▲웰다잉 교육 ▲건강행복 교육 ▲선진한국을 위한 노블리스 오블리제 교육을 요청, 가족관계를 맺은 인연으로 추진되게 되었다고 밝혔다.

사회문화 재능기부형 일자리 참여자들은 “가을 소풍하듯 일상에서 벗어나 뷰티, 휴식, 건강과 함께 몸과 마음을 회복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우리 고유의 전통 한방문화 체험을 통해 얻은 신선하고 기분좋은 에너지를 도움을 필요로 하는 구민들에게 정성을 다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다짐했다.

손보라 기자  borabora9206@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