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대구시
대구특수교육원, 학부모 공감 ON 행복 연수학부모 30명 초청 ‘바른체형교육을 통한 자녀의 건강 챙기기’연수 실시

[국제i저널=대구 이연서기자]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11월 11일(금) 오전 10시 대구특수교육원(달서구 용산동 소재)에서 특수교육대상학생의 학부모 30명을 초청해 ‘바른체형교육을 통한 자녀의 건강 챙기기’학부모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밸런스원 운동센터 배혜진 대표가‘바른 체형 교육’이라는 주제로 ▲1교시 바른 자세를 위한 밸런스 훈련, ▲2교시 스모비를 이용한 생활 마사지법에 대해 강의한다.

스모비는 흔들리는 소도구로 운동하면서 몸의 좌, 우, 앞, 뒤, 상, 하 균형을 맞추어 바른 체형을 만들어주는 도구이다.

대구특수교육원에서는 지난 10월부터 ▲긍정양육, ▲정리수납, ▲디저트 베이킹 등의 주제로 특수교육대상자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학부모 공감 ON 행복 연수를 진행해 왔다.

연수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몸이 바르게 되니 생각도 긍정적으로 바뀌는 것 같다. 복압을 일정하게 유지하기 위해 큰 소리로 웃으라고 하는데 바른 자세로 실컷 웃고 나니 행복해진다. 자녀에게도 알려줘야겠다.”고 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대구특수교육원을 통해 장애 학생, 학부모, 교원 등 교육공동체 모두가 함께 성장하며 각기 제 빛깔의 아름다움을 꽃피울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대구특수교육원은 올해 4월에 개원한 특수교육대상자 학부모를 위한 전문 연수기관으로서 장애학생 체험교육, 특수교육 연구 및 연수, 학부모 교육, 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컨트롤타워 역할을 통해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