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시
대구 동구청, 브랜드 및 포장디자인 개발지원 완료보고회 개최식품 브랜드 이미지 상승 기대 및 기업 경쟁력 강화  
▲식품 브랜드 이미지 상승 기대 및 기업 경쟁력 강화 ⓒ국제i저널


[국제i저널= 대구 윤혜진 기자]대구 동구청(구청장 윤석준)은 지난 8일, ‘식품제조업체 브랜드 및 포장디자인 개발지원’ 용역 완료보고회를 개최했다.

올해 처음 추진한 이 사업은 시각적인 부분을 중요시하는 식품 소비 트렌드에 적극 대응하고, 양질의 제품을 생산하고 잠재력과 발전 가능성이 있는 동구 식품제조업체들의 제품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도록 추진됐다.

올해 3월 모집공고를 통해 10개 업체를 선정하였으며, 이후 참여업체를 방문하여 업체별로 사전진단 등의 과정을 거쳐 획일화된 디자인이 아니라 업체별 요구사항이 반영된 맞춤형 디자인 개발로 10월 최종 디자인을 확정했다.

참여 업체들의 반응도 좋았다. 한 참여업체 대표자는 “기업의 고유한 정체성을 명확히 드러내는 브랜드를 개발하고, 요구사항에 대한 빠른 피드백 과정을 통해 다른 업체와는 차별화된 결과물에 만족도가 높았다”고 했다.

동구청에서는 식품제조업체 대상으로 올해 포장디자인 개발 지원 사업 외에도 우수제품 품질인증제 사업, 홍보관 운영 및 특별판매전을 추진하였으며, 내년에는 라이브커머스 방송 지원 등 식품제조업체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계획하고 있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이번 완료보고회를 통해서 식품제조업체들이 제품의 가치를 인정받고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될 수 있는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하여 브랜드 경쟁력을 높여 식품산업을 활성화 하고자 하며, 동구의 식품산업계가 더욱 성장하고 발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