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시
대구 달서구, 임대주택 입주지원을 위한 주민설명회 개최‘공공임대주택에 대한 정보 및 선정에 유용한 정보’제공
▲대구 달서구, 임대주택 입주지원을 위한 주민설명회 개최ⓒ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윤혜진 기자]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지난 15일 구청 대강당에서 임대주택 입주지원을 위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달서구는 대구 최초로 2020년부터 임대주택 입주지원 주민설명회를 운영 중이다.

임대주택 입주지원 주민설명회는 공공임대주택에 입주하고 싶어도 사전에 준비해야 될 서류 등을 챙기지 못해 입주자로 선정되지 못하는 아쉬움을 막고자 공공임대주택에 대한 정보 및 선정에 유용한 정보(Tip)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민설명회는 LH 대구경북지역본부 임대공급운영부 김재수 차장이 ‘LH 임대주택 사업 소개’라는 주제로 공공임대주택의 종류와 입주 자격 및 절차, 신청방법 등을 주민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강의를 진행했다.

또한, 전인규 달서주거복지센터장이 임대주택 당첨확률을 높이는 방법과 집 구할 때 체크할 사항, 달서주거복지센터 지원사업 등을 간략히 소개했다.

한편, 달서구는 주거복지 아카데미 운영을 통해 주거복지 전문가를 양성하고 정책개발 및 사업발굴을 위한 주거복지포럼과 워크숍 등을 잇따라 개최하면서 달서형 주거복지 강화를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하여 주거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습득하여 주거상향의 기회로 활용하기를 당부드린다.” 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주거복지정책 추진으로 지역 주민의 주거권 상향을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