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산
대구한의대학교, LINC 3.0사업단 2022 산학협력 EXPO ‘우수성과전시관-진로체험 우수 참가상’ 수상여러 사업의 산학협력 문화 확산 및 활성화 목적으로 진행

▲여러 사업의 산학협력 문화 확산 및 활성화 목적으로 진행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지난 11월 2일부터 11월 4일까지 수원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22 산학협력 EXPO’에 참가했다.

이번 행사는 교육부에서 수행하는 LINC 3.0사업, BRIDGE+, 대학혁신지원사업, COSS, 기술지주 등 여러 사업의 산학협력 문화 확산 및 활성화를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그 중 대구한의대학교는 전국 LINC 3.0(일반대) 76개 대학이 참가한 오프라인 전시관 운영을 통해 ‘우수성과전시관-진로체험 우수 참가상’을 수상하였고 부대행사로 이루어진 ‘1인 크리에이터 동영상 콘텐츠 경진대회’에 참가한 김규리 학생(임상병리학과)은 우수상을 수상, ‘2022 전국대학생 소셜벤처 콩쿠르’에 참가한 재학생 창업 협동조합인 ‘건강하니로드’의 박영상(미술치료학과), 강정우(글로벌관광학부) 학생은 장려상, THE CEO 공모전에 참가한 윤지원 학생(임상병리학과)은 입상으로 좋은 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사업단 운영부스에서는 화장품 분야 전공 재학생들이 참여하여 피부 진단 프로그램 및 나만의 미스트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 약 700명의 관람객이 방문하였으며 이 중에는 초·중·고등학생들이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직접 자신의 진로를 탐색해볼 수 있는 기회로 학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끌어냈다.

대구한의대학교 LINC 3.0사업단 박수진 사업단장은 “ 이번 2022 산학협력 EXPO를 통해 대구한 의대학의 산학연 공유·협업을 기반으로 ICC 중심의 대학-기업-지역산업의 지속 가능한 산학협력 우수 성과 창출의 가능성을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대구한의대학교의 강점을 활용하여 기업 그리고 지역산업과 함께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손보라 기자  borabora9206@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